푸조 SUV와 함께 하는 꺼창 여행 2박 3일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2/07/19 10:26

푸조 SUV와 함께 하는 꺼창 여행 2박 3일

- So Me, So My Car -
Peugeot SUV

푸조, 태국어로는 뿌요라고 불리는 푸조는 프랑스 최대 자동차 회사이다. 1897년 ‘아르망 푸조’에 의해 설립된 자동차, 모터사이클 제조회사로 푸조-씨트로엥 그룹(PSA 그룹)으로 프랑스에서는 국영 경찰 차종이자 대통령 의전차량으로도 유명했다. 프랑스에서는 어디를 가나 쉽게 볼 수 있는 푸조는 르노 자동차와 함게 프랑스의 국민차로 불리고 있다.

푸조의 역사는 1810년, 나폴레옹 시절로 거슬러 올라갈 정도로 그 역사가 깊다. 원래는 우산, 재봉틀, 커피메이커 등 생활용품을 만들어 팔던 공방이었다. 그러던 차에, 가문의 후계자, 푸조의 창업자 장 피에르 푸조의 손자 아르망 푸조가 영국 유학중 접한 자전거에 관심을 갖고 1871년 귀국 후 자전거 제작 사업을 시작하면서 푸조의 ‘탈 것’에 대한 사업이 시작된다. 자전거 사업에서 자동차 사업으로 옮겨간 것은 1889년이었고 증기엔진을 탑재한 3륜차 세르폴레 푸조를 만들면서 푸조의 자동차 역사가 시작된다. 푸조의 ‘세르폴레 푸조’는 파리 세계박람회에서 그 첫 선을 보였는데 이것이 메르세데스-벤츠 보다 앞선 일반 대중에 공개된 첫 자동차로 알려져 있다.


1890년 독일의 다이믈러에서 엔진을 공급받아 생산한 ‘아르망 푸조’는 4륜 가솔린엔진 차량을 만들어 프랑스에서 열린 세계 최초 자동차 경주대회 ‘파리 - 루앙 레이스’에서 우승하며 그 명성을 쌓아가기 시작했다.

푸조의 세단 최상위 모델인 607은 프랑스 대통령 의전 차량으로 사용되고 있다. 푸조는 이를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으며 이를 다양한 광고용 멘트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은 SUV 모델 5008이 주로 의전용 차량으로 쓰이고 있다고 하며 이는 시대적인 반영이라고 할 수 있다.

포효하는 사자 로고로 유명한 푸조는 초창기에는 사자의 전제적인 모습을 로고로 사용했는데 지금은 단순화, 형상화된 사자 모양을 로고로 사용하고 있다.


현재 태국에서는 SUV 모델만 판매가 되고 있다. 2022 최신형 New Peugeot 2008, 3008, 5008 모델은 모두 SUV 차량이며 소형, 준중형 그리고 대형 SUV 모델로 유럽 브랜드 차량(BMW, 메르세데스 벤츠 등) 중에서는 가장 저렴한 가격을 책정해 진입장벽을 대폭 낮추면서 유럽차 감성 그대로를 느끼고 싶은 젊은 세대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꺼창 여행과 함께 한 신형 푸조 SUV 차량은 현재 푸조 타일랜드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차량을 경험해 보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New Peugeot 2008 SUV

2013년에 최초로 출시된 208 베이스의 소형 SUV로 전작 207SW 스테이션 왜건형 모델을 대체하면서 탄생한 모델이다. 태국의 소형 SUV 시장의 다크호스로 등장한 2008은 2020년 레드닷 어워드에서 제품디자인 부문 수상에 빛나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소형이지만 소형답지 않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가격대비 동급 차량중에서는 가장 핫한 모델이며 유럽에서는 이미 1,200,000대의 차량이 판매될 정도로 인기모델이다.

최첨단 푸조 i-Cockpit 3D 몰입형 디자인으로 운전의 편리성을 더했으며 각종 운전 보조 장치는 태국에서 판매되는 소형 SUV 차량중에서 가격대비 최고의 가성비를 뽐내고 있다.

독특한 LED 디자인 역시 푸조만의 현대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수직으로 비스듬히 뻗어있는 주간주행등은 차량의 프론트 엔드를 대칭 형식으로 장식하고 있으며 풀 LED 헤드라이트는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디자인이라고 한다.

7인치 터치스크린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모두 지원하며 오토매틱 핸즈프리 엑세스 기능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액티브 블라인드 스폿과 세이프티 브레이크 경고기능은 안전을 더욱 신경 쓴 흔적이며 노말, 에코, 스포츠 그리고 메뉴얼 선택이 가능한 기어는 운전의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다. 새로운 모델에는 Lane Keeping Assistance 기능을 탑재해 운전자가 주행선을 벗어날 때 자동으로 보완해 주고 크루즈 컨트롤로 정숙 안전 운전을 도와주는 기능도 탑재했다.

The New Peugeot 2008 SUV의 기본사양 가격은 1,249,000바트이다.

New Peugeot 3008

준중형 SUV 3008은 독특하고 혁신적인 모델로 손꼽힌다. 기술과 유럽 감각의 우아함이 결합하여 강인하고 개성적인 디자인을 표현하고 있다. 푸조 i-Cockpit 디자인은 마치 비행기 기내 조종석을 연상시키며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은 1.6리터 THP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결함되어 고급스러움과 안전을 동시에 보장하는 준준형 SUV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줄 것이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LED 주간주행등은 멀리서도 푸조만의 독특함을 알아볼 수 있는 시그니처 라이트다. 후면 디자인 역시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D 라이트를 적용했다.

비행기 조종석을 연상케하는 실내 운전석 인테리어는 피아노 건반 형태의 토글 스위치가 특징이다. 각각의 스위치 역할에 대한 공부는 좀 필요하지만 독특하고 특별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차량 정숙성과 안정성에서 동급 최강의 컨디션을 자랑하는 모델이다.



3008의 기본사양 가격은 1,699,000바트이다.

New Peugeot 5008(7인승)

넓고 쾌적한 5008 모델은 현재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의 의전차량으로 사용되고 있는 모델이다. 2016년에 공개된 2세대 모델부터 기존의 MPV 이미지를 버리고 대형 SUV로 탈바꿈했다.

고효율 터보차저를 장착한 신모델은 연료 소비와 이산화탄소 배출을 저감하고 운전의 즐거움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등의 기술적 발전을 이뤄낸 모델이다. 낮은 소음과 진동, 저렴한 유지보수비용 등이 강점으로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23,5 킬로토크의 성능을 발휘한다.

4기통 Twin Scroll Turbo High Pressure(THP)엔진은 회전수가 낮은 영역에서부터 높은 토크를 발휘해 도심 주행에서 최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2008, 3008과 마찬가지로 특별한 사자 송곳니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과 순차적으로 점멸하는 시퀀셜 방향지시등은 푸조 5008만의 특별한 시그니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5008의 기본사양 가격은 1,889,000바트이다.

차량문의 : 02-931-8400
www.peugeot.co.th